본문 바로가기

나의 취미 노력기

셀프젤네일 01 그라데이션 넣기, 점점 늘어나는 재료들



안녕하세요 요즘은 셀프네일을 도전하고 있는데요
처음에 시럽젤로 풀콧 발라보고는
또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퀄도 올리고 싶고 큐티클도 깔끔히 하고싶고

그래서 다이소에서 큐티클 리무버랑
올리브영에 자석젤네일이 할인하길래
두 컬러 사봤어요!!
앞으로 조금씩 다른 스타일로 시도해볼려고용



이번에 사용한 도구, 재료들 입니당
뭐가 많아 보이죠?
컬러젤 3종류를 제외하고는
최소한의 재료에용..사진에는 파일이 빠졌네요

정말 간단하게 한번 체험만 해보고 싶다하시면
그라데이션을 위한 붓이랑
큐티클 리무버는 없어도 무방합니다.



쉐입을 대충잡아줘요
파일로 쓱싹하고 알콜솜으로 닦아 유분기를 제거합니다.

여러 쉐입이 있지만
전 갠적으로 살짝 사각이 취향이에요 ㅋㅋ



큐티클 리무버는 큐리클을 통통하게 불려서
제거하기 쉽게 해준다고 하네요
다이소에서 2천원에 구매했어요

큐티클 라인에 발라서 위의 재료사진에서
새우꼬리같은 부분으로 쓱 밀어줍니다.
전문적으로 갈려면 니퍼를 이용하는데
전 아직 초보이니까요^.^

잘못하면 피 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히 감잡으면서 밀어줘요




케어를 마친 손톱에 알콜솜으로 유분기를 제거해주고
위드리샨 스트리퍼를 가장자리를 제외하고 발라줘요

셀프네일의 가장 힘든점은 제거이기 때문에
전 유지력 포기하고 자주 제거하고 할 생각으로
푸셔나 드릴 제거가 필요없는 제품을 발라줬습니당

이 제품을 발라주면 지속력이 똥망인 대신 제거할 때
가장자리를 우드스틱으로 살짝 틈을 만들어서
제거용액을 넣어 들어올리면 손쉽게 제거가 돼용
핵핵 꿀템입니다. 쿠팡 6천원대ㅋ



이제 본격적으로 베이스젤 들어갑니다
베이스젤 바를 때 꾹꾹 누르 듯 바르지 않으면
굳히고 나서 사이드엣지 부분이 엄청 비더라고요..?

투콧하셔도 되지만 전 꼼꼼하게 발라줘용
지속력이나 볼륨감을 주려고 투콧하셔도 상관없어요



혼자 하다보니 바르는 사진을 못찍었지만
위쪽은 스킨톤의 젤 을 발라주고
아래쪽에는 글리터젤을 그라데이션 해줬어요

그라데이션 할 때 스펀지로 할려고 했더니
손가락에도 펄이 다 번지고 그거 닦는게 번거로워서
안쓰는 붓 두개를 이용했어요

아래쪽에는 사이드엣지나 이런부분에 디테일하게
평평한 붓으로 발라주고 중간에 스머징이 필요한 부분은
코 쉐딩하던 브러쉬 단면이 넓은 부분으로 톡톡쳐주니
자연스럽고 이쁘더라고요



요렇게 탑코트 발라서 구워주면 완성!!
설명에 잊었는데 한단계 할 때마다 굽는거 필수에요

샵이랑은 비교불가이지만 그래도 재미도 있고
뿌듯~하네용

전 두께감이나 큐티클 마무리가 아쉬워서
클리어젤도 구매할려고요
젤네일은 그 두께감이 중요한 것 같아요